국민의힘 “박지원 개입”·민주 “3류 소설”…박범계 “윤-손 특별한 관계”_텍사스 포커 게임 방법_krvip

국민의힘 “박지원 개입”·민주 “3류 소설”…박범계 “윤-손 특별한 관계”_페이스북에 영상 올려서 돈 버는 방법_krvip

[앵커]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박지원 국정원장이 개입했다는 주장을 이어간 반면, 민주당은 엉터리 3류 소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도 여야가 격돌했는데, 박범계 법무장관은 윤석열 전 총장과 손준성 검사가 매우 특별한 관계였다고 밝혔습니다.

정성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박지원 국정원장을 겨냥했습니다.

고발사주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의 만남과 공모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 "(국민은) 정보기관의 수장이 뉴스 정치면에 등장하는 이 상황을 굉장히 불안하게 생각합니다. 정보기관의 정치 개입은 우리 국민이 가장 경계하는 지점입니다."]

국민의힘은 박 원장이 출석하는 국회 정보위원회 소집도 요구했습니다.

조 씨가 어젯밤 언론 인터뷰에서 관련 보도 시점을 박 원장과 상의했다는 것처럼 발언해 국민의힘은 두 사람의 공모를 더 의심하고 있는데, 조 씨는 "얼떨결에 나온 말"이라며 박 원장 개입설을 부인했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국기 문란 공작 사건의 본질을 가리기 위해 물타기 공세에 혈안이 돼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송영길/더불어민주당 대표 : "박지원 원장의 식사자리를 꼬투리 삼아 국정원 개입 운운하는 엉터리 3류 정치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메시지가 아닌 메신저를 공격하는 건 전형적인 구태 정치라고도 했습니다.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도 고발사주 의혹을 두고 여야가 격돌했습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조성은 씨가 언론 보도 전에 박지원 원장에게 고발장 캡처 사진을 직접 전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김부겸 총리는 금시초문이라고 답했습니다.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윤석열 후보가 총장 재임 당시 손준성 검사의 인사 유임을 요청했다며, 두 사람이 매우 특별한 관계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윤석열 후보 측은 조성은 씨와 박지원 원장 등 3명을 국정원법,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오늘 공수처에 고발했습니다.

KBS 뉴스 정성호입니다.

촬영기자:노동수/영상편집:이상미